발렌타인데이란?
매년 2월 14일을 가리켜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 등을 선물하는 날을 말합니다.
발렌타인데이 유래
발렌타인은 3세기 로마시대 당시 한 사제의 이름인데요. 이 시대 로마에서는 황제의 허락이 있어야만 결혼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발렌타인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황제의 허락 없이 결혼시켜 주었고 그 죄로 인해 순교하였다고 해요. 그 후 사람들이 이 날을 축일로 정하여 해마다 애인들의 날로 기념을 했고 사제의 이름을 붙여 발렌타인데이로 불려온 것이 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1980년대 중반 일본에서부터 유입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1) 남자 향수
향수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선물이긴 하지만 향수를 자주 사용하는 분께 선물하는 것이라면 저는 향수를 추천합니다. 이번 향수 선물을 통해 새로운 향에 대한 호기심과 향을 선물하는 사람에 대한 각인이 제대로 된다고 생각하여 로맨틱한 발렌타인데이에 잘 어울리는 선물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향수는 선물하시려는 분의 취향에 맞춰 선물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지만 잘 모르겠다 하시면 백화점이나 향수가게들을 방문하여 같이 시향을 해본 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시향 하기 편하고 좋았던 곳은 혜화역에 있는 '퍼퓸그라피'입니다. 시간제한 없이 여유롭게 시향 할 수 있고, 향수 추천도 취향에 맞게 잘해주셔서 시간 여유가 있으시다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추천 향수
DIOR - HOMME INTENSE EDP(디올 - 옴므 인텐스)
ARMANI/PRIVE - VERT MALACHITE EDP(아르마니 프리메 - 베르 말라키트)
DIPTYQUE - PHILOSYKOS (딥디크 - 필로시코스)
FORMENT - COTTON HUG (포맨트 - 코튼허그)
DIOR - HOMME EDP (디올 - 옴므)
TOM FORD - LOST CHERRY(톰포드 - 로스트 체리)
등등
2) 의류나 속옷, 가방
발렌타인데이가 아니어도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의류나 속옷, 가방 같은 제품들은 실용성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 만족도가 높은 상품이며, 가격대도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예산에 맞는 상품을 찾기 쉬울 것이라 생각되어 추천드립니다.
3) 지갑
지갑 역시 매년 스테디 하게 뽑히는 발렌타인 선물 중 하나입니다. 지갑 역시 실용도가 높으며 한번 선물 받으면 오래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추천드립니다.
4) 인테리어 상품
자취를 하는 사람이거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께는 작은 인테리어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작은 인테리어 상품 만으로도 집이나 방 분위기를 바뀌게 하고 시중에 다양하고 예쁜 인테리어 상품이 많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을 것입니다.
추천 스토어
DEEP ART MENT STORE
OMEKO(조명 및 거울 등)
DROPDROPDROP
ROOMING
IKLAMP
KINDERANDGENTLER
ARUNE(휴지 케이스 오브제)
BUILDDWELLER
등등
5) 와인
술을 즐겨하는 사람에게 선물한다면 와인도 정말 추천드립니다. 와인은 포장도 예쁘게 나오고 초콜릿이랑 함께 선물하고 같이 즐기기도 좋은 선물입니다.
이렇게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기념일이 되시길 바랍니다.